서비스이행표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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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|
방문민원 |
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 |
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“안녕하세요?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 |
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 |
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,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 |
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|
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안녕히 가십시오.”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 |
전화민원 |
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○○학교 교사(행정직)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 |
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 |
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 |
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 |
우편·팩스·인터넷 민원 |
고객께서 우편·팩스·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 |
우편·팩스·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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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|
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. |
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,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,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,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◎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「민원 1회 방문 처리제」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 |
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. |
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%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 |
연번 |
서류명 |
법정 처리시간 |
현재 처리시간 |
목표 처리시간 |
수수료 |
1 |
재직증명서 |
3시간 이내 |
10분 |
8분 |
수수료 없음 |
2 |
졸업증명서 |
3시간 이내 |
5분 |
4분 |
수수료 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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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|
재학증명서 |
3시간 이내 |
5분 |
4분 |
수수료 없음 |
4 |
성적증명서 |
3시간 이내 |
10분 |
8분 |
수수료 없음 |
5 |
생활기록부 사본 |
3시간 이내 |
10분 |
8분 |
수수료 없음 |
6 |
fax민원 발급 |
3시간 이내 |
1시간 |
45분 |
수수료 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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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|
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·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·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 |
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부서명 |
처리업무 |
담당자및 연락처 |
총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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박*영(031-203-2051) |
교육기획 |
- 교무기획 및 총괄, 학교교육과정, 학사관리
- 학교운영위원회
- 교무업무시스템
- 도서관운영
- 교무실 업무 및 학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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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서*일(2-1반)
- 김*리(교무실)
- 김*희(4-2반)
- 김*수(사서)
- 김*리(교무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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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래교육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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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*욱(미래교육부장)
- 김*수(6-1반)
- 박*숙(1-2반)
- 홍*원(5-3반)
- 김*하(영어강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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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수학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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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최*혜(무지개반)
- 윤*란(무지개반)
- 최*리(무지개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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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성안전부 |
- 인성 안전교육 기획 운영
- 학생상담
- 학교폭력 예방교육
- 자치활동
- 범교과,다문화교육
- 학생안전교육,녹색어머니회,어머니 폴리스 조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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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신*명(1-1반)
- 김*미(6-3반)
- 김*현(1-2반)
- 김*영(5-2반)
- 최*희(4-1반)
- 심*희(2-2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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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학정보 |
- 과학정보교육 기획 및 총괄
- 과학행사 운영 및 영재교육
- 과학실 관리 및 실험기구 관리
- 과학 정보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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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권*예(1-1반)
- 권*예(1-1반)
- 백*연(과학실)
- 강*(과학전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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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과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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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육예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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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권*운(체육전담)
- 박*희(보건실)
- 유*숙(급식실 203-3033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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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실 |
- 행정실 업무 총괄
- 교원공제회, 급여 및 연금
- 행정실 업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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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신*은(행정실 203-2054)
- 김*정(행정실)
- 이*미(행정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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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치원 |
- 유치원 업무 총괄 및 원무실 관리
- 종일반 아동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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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강*희(유치원 203-3032)
- 오*선(유치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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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 및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|
주 소 : (443-814)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청명북로 42번길(영통동) 신성초등학교 홈페이지 : (http://shinsung.es.kr) 행정서비스 접수ㆍ처리창구 |
본교 수업시간표 |
1교시 |
09:10 ~ 09:50 |
2교시 |
10:00 ~ 10:40 |
3교시 |
10:50 ~ 11:30 |
4교시 |
11:40 ~ 12:20 |
점심시간 |
5교시 |
13:10 ~ 13:50 |
6교시 |
14:00 ~ 14:4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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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수업시간을 피하여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|
※쉬는 시간에는 각 담임 선생님이 각 학년연구실에 있을 수도 있으니 교실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연구실로 연락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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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정 및 보상 조치 |
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|
가.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 |
나.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,000천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 |
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는 |
가.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, |
나.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, |
다.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 |
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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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|
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,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|
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(가정통신문)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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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|
우리 신성초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|
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. |
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,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|
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|
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|